목포청호, 목포미항 로타리클럽은 8월 29일 6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회원지식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오후 4시 30분부터 9시30분까지 총 5시간 동안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김영운 회장의 개회타종으로 시작한 1부 행사는 신입회원을 위한 로타리 소개 동영상, 2015-16년도 클럽운영계획. 김윤세 총재의 국제대회 홍보 및 지구현황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했다.
1부 행사를 마치고 전 회원이 한 자리에 모여 저녁식사를 했다. 술은 제공되지 않았다. 회원 중에 어느 하나 의아해 하지 않았다. 단, 동석한 지구 임원들만 조금 다른 눈빛을 보였다. 하지만 다른 클럽이 꼭 본 받아야할 진정한 로타리 연수회라고 감탄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식사 후 곧바로 2부 연수회가 시작됐다. 6대 분과위원회별 강의 및 토의, 고형석 전회장의 로타리재단 그리고 이한필 재무의 회비 사용내역 설명, 이훈동 전회장의 강평을 끝으로 지식연수회를 마쳤다.
연수회를 마치고 광주금구클럽 공병철 총무를 레크레이션 강사로 초청 회원간 친목을 다지는 재미있는 게임도 진행했다.
이날 연수회는 목포청호클럽이 주관하였으며 목포미항클럽 회원 20명과 오는 10월에 창립할 (가칭)목포항구클럽 회원 5명을 초청 신생클럽 회원들에게도 로타리지식을 습득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